オフィシャルブログ

日別アーカイブ: 2022年7月8日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하였을때 인테리어업자에 의한 현지조사의 순서( 일부예)

안녕하세요.사무실회복닷컴입니다.

이케부쿠로를 중심으로 관동일대에서「원상회복공사」「인테리어공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하였을때 인테리어업자에 의한 현지조사의 순서(일부예)

라는 제목으로 얘기해보려고 생각합니다.

 

될수있는한 발생하지 않는것이 좋은 천장의 누수이지만,

만약 발생하였을때는 각업자에 의뢰방법과 저희들의 인테리어업자가 어떠한 곳을 보는가를 대체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먼저 주요한 누수원인을 조금 설명하겠습니다.

 

천장의 누수원인

引用:いらすとや

인용:이라스토야(いらすとや)

 

누수의 원인을 크게 나누면 다음 3가지가 있습니다.

●주방,화장실,샤워실(목욕실)등 배관의 파열,빠짐,막힘,열화등에 의한 것

●베란다방수나 외벽의 열화 등에 의한 것

●결로

 

배관계의 누수인 경우, 수도꼭지로부터,급수관,배수관으로부터 등 여러가지 종류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베란다방수랑 외벽의 열화의 경우는 주로 비가 새는것으로 인한,비가 내린 날이랑 그 다음날에 누수를 확인할수 있는것이 많습니다.

 

결로에 의한 누수도 발생합니다. 외기와의 온도차랑 천장내에 까지 외기가 새어 들어가 버렸을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전제로서 누수의 원인의 특정은 프로라도 꽤 어렵습니다.

위와 같이 여러가지 원인이 있고, 어떻게 얼룩이 생기는 곳으로 물이 새는가를 특정하는것이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업자에 의한 누수의 현지조사의 순서

 

먼저 기본적인 내용의 말이지만, 천장에 누수가 발생하고 스며들거나 바닥에 물이 들어가고 고이거나 바닥이 부식하지 않는가고 걱정되는 정도까지  된 경우에는

인테리어를 보수하는것 보다 누수의 원인을 특정하고 더 이상 누수하지 않도록 막는것이 설결로 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지식을 소유한 업자(시설업자,인테리어업자,외벽개수업자 등)에 의뢰하는것이 제일이지만, 가장 확실한것은 도쿄도내이라면 도쿄도관공사공업협동조합 종합설비 멘터넌스(유지관리)센터에 수전을 의뢰를 하는것입니다.

참고:도쿄도수도국 FAQ페이지(일본어)

 

인테리어업자의 관점으로 의뢰를 받았을때 어떠한 순서로 어떤 곳을 보는가를 아래와 같이 기재합니다.

 

1.물새는곳의 부근에 개구를 한다

 

천장의 누수가 확실한 경우, 먼저 부근의 개구할수 있는 부분을 확인하고 보드재에 구멍을 엽니다. 천장안배관을 확인하기 위해서 입니다.

물론, 계속 열려져있는것은 좋지 않으므로 점검구를 설치합니다.

 

2.원인을 파악한 경우, 집주인 또는 건물 소유자에게 확인을 하면서 설비업자에 상황을 설명하고 지수조치를 실시한다

 

배관의 문재이면 급배수설비를 전부 정지시킨후 배관설비에 응급조치를 실시하여 우선은 이이상 누수가 없도록 합니다.

그자리에서 해결할수 없는 경우에는 도움을 청할때도 있습니다.

 

3.오너, 또는 손님(의뢰자) 한테 확인을 하고 견적을 작성하다

 

저희회사인 경우에는 먼저 오너,혹은 손님한테 피해상황을 설명하고 [어디를 어떻게 하면 되는가]를 상황에 따라 보수,개수공사를 진행한 경우의 견적을 작성합니다.

 

천장의 누수이면 보드재를 새로 붙이거나 벽지.도장등의 마무리를 새로 하거나,누수가 벽전도에 발생하면 벽재를 붙이거나 하바끼의 교체, 바닥에 물이 뚝뚝 떨어지는 경우는 바닥재…등  인테리어재료만으로도 다양합니다.

 

그리고 손님에 따라서는 누수를 계기로 벽지를 교체하거나 그외의 요망도 있다고 생각하지만 그것에 따라 견적을 작성합니다.

 

4.오너, 혹은 손님(의뢰자)의 합의하에 공사착공

 

설비의 개수도 포함되는것이 많기에, 설비업자와 동시에 공사를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총결

 

 

이상,천장에서 누수가 발생했을때의 현지조사의 순서(일부)를 설명하였습니다.

 

누수인 경우, 위에 처럼 인테리어부분은 어디까지나 수선부분이고 피해가 설비랑 외벽,방수에도 미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일각도 빨리 개선하고 싶은 마음이시겠지만, 서둘러 의뢰한 결과,적당하지 안는 업자에 의뢰한 결과, 원하지 않는 부분의 공사비용이 들어가기 쉽습니다.

 

 

의뢰자,임대물건이라면 오너,관리회사,시공업자와 서로 잘 확인을 하고 최선의 선택을 할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물론,각 인테리어재료의 보수,교체,신규점검구의 설치등의 의뢰는 저희회사도 선택으로 넣어주시면 고맙습니다.

 

저희 회사는 [이 정황에서는 어떠한 업자에 의뢰하고 어느부분을 보수해야 하는가]에 대한 내용을 친절하게 깐깐하게 확인해갑니다.

견적,상담 환영합니다.

 

-=-=-=-=-=-=-=-=-=-=-=-=-=-=-=-=-=-=-=-=-=-=-=-=-=-=-=-=-=-=-=-=-=-=-=-=-=-=-=-=-=-=-=-=-=-=-=-=-=-

천장이랑 벽의 보수공사, 도장공사는 물론 가게의 오픈이랑 리뉴얼의 상담은 저희 사무실회복닷컴으로 상담해주세요.

 

오피스리뉴얼상가리모델링등 인테리어공사원상회복공사 등 등

궁금하시는 사항에 있으시면 저희 사무실회복닷컴으로 문의해주세요.

 

「Instagram、Twitter、Facebook」팔로우와 좋아요 잘 부탁드립니다.

Instagram     Twitter     Facebook   

저희 회사는 견적에서 시공완료까지 모두 당사에서 실시함으로

고객님께조금이라도 싸게그리고 좋은 품질과 좋은것을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다른 회사와 비교해도 괜찮습니다. 비교견적도 환영합니다.

어디에 의뢰하면 좋을까요? 공사비용은 얼마일까

상기외의 질문도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사무실상점창고의 이전,원상회복공사리모델링공사 (인테리어 공사등등

우선은 부담없이 문의해주세요.

~~~~~~~~~~이케부쿠로 ~~~~~~~~~~

★ 이케부쿠로 인테리어업체라면 사무실회복닷컴 ★

★ 도쿄의 원상회복공사도 사무실회복닷컴 ★

〒171-0014

도쿄도 토시마구 이케부쿠로 2-62-10무사시야 제3빌딩 4층

TEL : 0120-978-226

~~~~~~~~~실내인테리어업체~~~~~~~~~